전기차는 왜 탄소중립에 속할까?
이유는 간단하다, 내연기관으로 가는 자동차는 탄소를 배출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 세계 여러 국가가 2030~35년사이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할 계획이다.
(영국은 30년에서 35년으로 5년 늦춰버렸다)
우리나라 또한 내연기관차 단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중국, 일본, 우리나라도 2030년 내로 내연기관차 단종을 목표로 하고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업종은 친환경 섹터로 엮여있는 것이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무엇에 투자해야 할까? 방향성은 두 가지이다.
전기차를 생산 업체, 전기차 부품업체, 전기차 관련 인프라등등이다.
하지만 나는 위 분야가 아닌 전기차에 무조건 들어가는 2차전지를 사용하고 난 뒤 재활용하는 분야를 주의깊게 보고있다.
현재 전기차를 생산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폐배터리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이 아니지만
향후 2~3년 뒤부터는 폐배터리가 쏟아져 나올 것 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양은 앞으로 더 많아질 것 같다.
2030년 후 모든 자동차가 2차전지, 혹은 수소 에너지를 사용한다면 그 양이 상상이나 가능할 것 인가?
거기에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 하는 전세계의 요구가 지속된다면 폐배터리 산업은 비교할 수 없을만큼 커질 것이다.
자료 조사를 하고 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싶지만...
체력적 한계로 인해 두서 없이 글을 적고 있다.
조금씩 더 읽기 편한 글들로 구성해 입에다 넣어줄테니
계속 글을 읽어주면 좋겠다.
내일은 앞으로 변화가 예상되는 종목들 몇가지를 내 기준으로 해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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