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에 쫓겨 많은 부분을 공부하지 못했다.
금리 인하에 대한 목소리가 크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그리고 미국 또한 금리 인하는 당분간 없을 것으로 본다.
또 중국의 돌연 요소 수출 중단과 더불어 비트코인, 금값 상승 또한 우리 증시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난 비트코인은 그저 투기판 그 자체로 보고 있을 뿐, 또한 현물 시세가 오르는 것은
앞으로 정세가 더 불안정해질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는 것을 뜻한다.
(전쟁 시기, 대공황 시기에 금 값이 엄청나게 치솟았던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블로그를 시작한 약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살얼음 판을 걷듯 조심스럽고 보수적으로 매매 중이지만,
언제 저 문제들이 해소될지 알 수 없다. 그래도 우리는 주식 중독자기에 공부는 꾸준히 하도록 하자.
오늘은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니라,
이런 회사도 있고, 회사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투자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오늘 같이 공부할 종목은 나노신소재이다.
나노신소재는 금속, 비금속을 초미립 나노분자로 합성 후 태양전지, 반도체 CMP 공정 투입되는 물질과
2차 전지 CNT 도전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이다,
CNT 도전재는 간단하게, 음극재, 양극재 사이에 전자를 이동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전지 효율을 높이는데 사용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나노신소재의 CNT 도전재 매출은 총매출에서 43% 이상 차지하는 중요 사업이다.
2차 전지 배터리의 생산량이 늘어남에 따라 CNT 도전재 시장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나노신소재는 성장 가치가 있는 매력있는 주식인 것이다,
이렇게 보면 시장 가치가 크지만 문제점이 몇 가지 있다.
바로 1,900억 규모의 전환 사채가 있다는 것, 만기일은 2028년 9월이다.
전환 가액은 155,997원으로 현재 시가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있다.
이 부분에서 나는 흥미를 느꼈는데, 그 부분은 높은 전환 가액으로 앞으로 5년뒤의 주식 가격이
155,997원을 넘길 것으로 판단 하고 발행한 사채로서 회사 경영진의 믿음이 보이는 부분으로 해석했다.
이미 1,900억 규모의 사채를 매입한 사람들은 이 회사의 미래 가격이
155,997원보다 높아 질 것으로 생각하고 투자를 했으므로 그 흐름을 주의 깊게 따라갈 필요가 있을 것이다.
글을 적다 보니, 문제점이 아니라 긍정의 신호로 보고 있는 것 같다,
또 다른 문제는 현재 전기차 판매량 저조와 생산량 감소 등으로
2차 전지 주식들이 상당히 불안한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래 가치를 생각한다면 당연히 상승 여력이 강하지만
어떤 주식도 시장을 이기진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지금 잘못된 투자로 시간을 버린다면 엄청난 기회비용을 날리는 것으로 항상 보수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글을 더 길게 쓰고 싶지만
오늘 일이 너무 바쁜 관계로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하고 가겠다.
주식 투자를 할 때 항상 내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도록 하자,
이번 주말에 시간이 된다면, 상승할 때 마음을 편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댓글 영역